이메일: nemo838@nate.com (질문은 카페에 하세요) total: today: yesterday:
posted by 두기닷컴 2020. 11. 14. 18:40


두기의 고전 게임 실행 방법 (두기런처 사용법)

다운로드부터 실행까지 어려운 과정 없이

아래의 영상을 따라하기만 하면 OK!!

반응형

최근에 플레이 스테이션 2가 생겼습니다.


게임기를 받아오면서 같이 받아온 output 단자가 composite 케이블이었는데

글자를 읽는게 불가능할 정도로 화질이 안좋더군요.


그래서 화질 관련해서 검색해보니 composite가 화질이 안좋다는 내용의 글이 있고,

component로 출력하면 화질이 좋아진다는 내용과 비교 스샷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component케이블에 대하여 검색해보다 [PS2 to HDMI Converter]라는 물건을 알게 되었습니다.

화질은 component와 동일하지만, 출력을 HDMI로 변환시켜 주므로 모니터에 연결이 용이한 물건이지요.


그래서 AliExpress를 통해서 PS2 to HDMI 컨버터를 샀습니다.


몇주 후 제품이 도착하고 PS2에 장착해본 결과 이게 문제가 있습니다.

컨버터에 USB 전원이 인가되어야 하는데 USB 입력 단자가 방향이 아랫쪽으로 나있다는 것이죠.

본체를 세워두는 경우 바닥과의 공간이 부족해서 본체가 바닥에서 약간 뜰 정도입니다. (아래 사진 참조)



그래서 이놈을 뜯어 고치기로 맘을 먹고 분해를 해봤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왼쪽이 PS2 출력에 연결되고, 오른쪽이 전원 input입니다.


둘중 하나만 수정하면 문제는 해결되니 어느쪽을 손을 볼지 결정을 해야 하는데

오른쪽은 접점이 너무 작아서 제가 가진 장비로는 손 대기 힘들다는 판단에 왼쪽을 수정해보기로 합니다.


그렇게 계획을 잡고 수정이 완료된게 아래 사진입니다. (중간 과정 사진 찍을 생각을 못했네요)


PS2에 연결되는 단자를 때서 연장 케이블을 사이에 추가해서 모가지를 길게 뺀 형태로 작업했습니다.

연장 케이블은 LAN케이블을 이용했고 덤으로 전원 인가용 USB 케이블을 케이블 타이로 고정시켜버렸습니다.


아래는 화질 비교 사진


사진으로도 충분히 차이가 보이지만 굳이 말을 붙이자면

식신의성 플레이시 Composite 출력으로는 글을 읽는 것이 불가능할 정도였는데

PS2 to HDMI 케이블 출력으로는 충분히 글을 읽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선명해졌습니다.

원본의 해상도가 낮아서 흐리멍텅하게 나오는 부분은 아쉽지만, 충분히 만족스럽네요.

반응형